행복한 일상

고라니퇴치용 경보기만들기

율s 2019. 2. 13. 16:27
반응형

고라니 퇴치용 경보기를 다시 만들었다.

지난 가을에 멧돼지 피해를 막아보고자 여기저기 검색끝에 제품을 선택하고 만들어봤다.

내가 선택한 제품은 무선경보기제품인데 소리가 제법 크다 100db정도 된다고 한다.

아래 동영상을 링크해두었다.

동작을 감지해서 약 30초간 경보음을 울려준다.

이것을 밭가에 여러개 설치해 두었는데 그 이후로 멧돼지 흔적이 보이지 않는다.

본체는 외부용이 아니므로 방수가 되지 않는다.

생각끝에 일회용 커피용기 속에 집어 넣기로 하고 작업을 해본결과 아주 좋다.

위사진처럼 만들면 된다.

커피용기다 보니 반대로 세워두어서 찍은 사진을 뒤집어놓았다. ^^

감지센서 부분은 이렇게 구멍을 내주어야 한다.

뚫어주지 않으면 감지가 안된다.

이렇게 만들어 주니 비가 와도 끄떡없다. ㅎㅎㅎ

파이프 하나 세워주고 적당한 높이에 케이블타이로 고정해주면 된다.


경보음이 제법 크다.

AAA 건전지 4개가 들어간다.

작년 가을에 넣어두고 지금까지 교환한것은 하나뿐이니 나름 오래간다고 봐도 될듯하다.

경보기가 울리는 빈도에 따라서 사용기간이 달라진다고 보면된다.


설치해둔 옆밭에는 고라니가 언제부턴가 약한 가지 부분의 껍질을 벗겨먹는다.

이놈의 고라니녀석들 작년에도 그러더니 올해도 그런다.

얼마나 자주 다녔던지 밭가로 길이 나있다.

안되겠다 싶어서 제품을 주문하고 다시 제작을 한다.

한번 해본터라 쉽게 제작을 할 수 있었다.

저녁에 설치해두고 다음날 아침 일찍 밭에 나가서 설치를 해두었다.

이제 어떤 효과가 있을지 두고봐야겠다.


아래는 예전에 올렸던 글이다. 

http://114cf.com/22137937549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