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일상

제주여행 4박5일 1일차 국립제주박물관, 민속사박물관, 너븐숭이4.3기념관

유리도령 2019. 8. 5. 11:19
반응형

 

제주여행 1일차 국립제주박물관, 민속사박물관, 너븐숭이4.3기념관 등등...

용두암을 경유해서 근처에 돌아볼수 있는 박물관들이 많이 있다.

아이들과 함께 민속사박물관 두세군데를 들렀다.

비슷비슷한것들도 있고 새로운것들고 있고 그렇다.

아이들은 무료로 입장되는곳이 많았다.

 

 

박물관은 인기가 별로 없는지 사람이 그다지 많지가 않았다.

제주의 여러가지 전통과 문화를 둘러볼수 있는 시간이었다.

아이들은 오후에 들릴 월정리해변에서 물놀이 할 생각에 눈에 들어오지 않는듯 보인다.

 

날이 많이 덥다.

이동하는 내내 자동차에어컨에 감사한다.

 

제주국립박물관을 들러보았다.

이런저런 것들이 많이 전시가 되어있다.

아이들도 신기해 하는 것들이 많이 전시되었있다.

예전 제주도의 전통과 문화들...

제주 사람들이 어떻게 지냈는지 알수 있었다.

월정리해변으로 이동하는 중간에 있는 너븐숭이4.3기념관!!

제주4.3사건은 나도 자세히는 모르지만 참 많은 민간인들이 학살되었다는 정도만 알고 있었고

아이들에게도 이런것들을 알려주고 싶어서 들러보았다.

4.3사건중에 특히 많은 사람들이 죽었던마을에 세워진 너븐숭이4.3기념관이다.

기념관은 크지 않지만 많은 희생자명 목록을 보고 참 가슴이 아팠다.

어린 아이들도 많이 희생되어서 지금도 돌무덤이 그대로 남아있었다.

 

여기저기 아기돌무덤이 있다.

 

비석 뒤쪽으로 희생자명이 적힌 돌이 보인다.

잠시 묵념을 해본다.

 

 

반응형